본문 바로가기
일상/나 자신 바로 알기

[퍼스널컬러] 나 자신을 더 이해할 수 있는, Personal Color 확인 후기

by DearDear 2023. 7. 23.
728x90
반응형
사진: Unsplash 의 Felix Dubois-Robert

 

Personal Color? 

퍼스널 컬러(Personal Color)는 두 가지의 의미를 지닌다. 첫 번째, 개인이 타고날 때부터 가지고 있는 신체 색을의미한다. 보통 피부와 머리카락, 눈동자 색을 나타낸다.[1] 두 번째, 개인의 피부와 머리카락, 그리고 눈동자색과 가장 잘 어울리는 색을 의미한다.[2] 개인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의 색이 다르기 때문에 개인에게 어울리는 색이나 그렇지 못한 색을 구분하여 찾아낼 수 있다.

출처 : 퍼스널 컬러 - 위키백과, 우리 모두의 백과사전 (wikipedia.org)

 
#나에대하여
#웜과쿨
#여름과겨울
#나의색깔

WHY?

내가 퍼스널 컬러를 받은 이유 

 
최근 몇년간 '나를 알자' 라는 프로젝트를 스스로 해왔던 것 같다.
그 중에서 퍼스널컬러는 예전에 한 번 받은 적이 있기 때문에 굳이 또 할 필요가 있을까? 하는 것 중 하나였는데, 다시 한 번 생각해보니 내가 받은 피드백을 제대로 활용하고 있지 않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 중 큰 원인은 , 
1. 내 personal color 에 대해 잘 모른다. 
2. 옷을 살 때 나와 어울릴 만한 것 보다는 내 스타일의 옷을 산다. 
 
이런 이유로 옷을 사고 나면 항상 내가 원하는 스타일의 옷을 사지만 막상 나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경우가 매우 많았던 것이다. 그래서 이번에 다시 한 번 퍼스널 컬러를 받아보기로 했다. 
 
 
 


 

WHERE?

RawnDraw 에서 퍼스널컬러를 받다 

 
 
이번에 받은 퍼스널 컬러는 , Rawndraw 라는 곳이었다. 
로앤드로우 라는 곳에서 퍼스널 컬러를 받아보기로 한 이유는, 이 곳에서 퍼스널 컬러 색상에 맞는 옷가게 역시 운영하고 있다는 점 때문이었다. 
 
퍼스널 컬러에 맞게 추천해 주는 옷을 보면서 나에게 정확히 어떤 옷이 어울리는 지 참고할 수 있다는 점이 좋았고, 다양한 제품을 보면서 다양한 선택지를 고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기 때문이다. 
 
너무 광고같은 느낌이 있기에 옷가게에 대한 정보는 적지 않겠다. 
 
 


 

WHAT?

퍼스널컬러는 무엇을 알려줄까? 

 
컬러 테스트에서는 피부 톤/ 노랑&핑크의 비율 그리고 립컬러 등에 대해 추천을 해준다고 하는데, 남자는 립컬러를 추천해주지는 않았다.  다만 피부 톤이 노란 색의 비율이 있다면, 이를 보완할 수 있는 컬러가 적용된 선크림 등을 바르면 보완할 수 있다는 점을 알려주신다. 
 
 

사진: Unsplash 의 傅甬 华

 
 
다만 테스트를 하고 아쉬웠던 점은, 
내가 원하는 나의 컬러와 내가 가진 고유의 컬러가 맞지 않는 다는 사실이었다. 
내가 원하는 스타일대로 옷을 입으면 묘하게 어울리지 않았던 이유가 바로 그것 때문인걸까... 원하는 답이 아니었기 때문에 너무나도 아쉽지만 이곳은 원하는 답을 들으러 온 것은 아니니깐 ...
 
그러나 또 뿌듯했던 점을 꼽아보자면, 내가 생각보다 내가 가진 컬러에 맞게 아이템을 배치하고 사용하고 있었다는 점도 있다는 것이었다. 아 나는 생각보다 나에 대해 잘 알고 있는 점도 많았구나 라는 점을 다시 한 번 확인 할 수 있었다는 것도 너무나 좋았던 점이었다.
 
 


HOW?

어떤 방식으로 나에게 맞는 색깔을 알 수 있을까?

 
 컬러 테스트는 다들 상상한 것처럼, 다양한 컬러를 얼굴에 대보고 나의 얼굴이 환해지는 지 , 아니면 어두워지는 지 보여준다. 직접 얼굴에 컬러를 대고 비교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니 납득이 간다. 또한 컬러에 따라 얼굴이 환해지거나 탁해지는 게 눈에 보일 정도라서 너무 신기했다. 가끔 옷을 살 때에도 환해지거나 그런 느낌이 있기는 했었으나,  그 부분을 신경쓰고 있지 않았던 터라 더욱 와닿았던 것 같다. 
 
그리고 나서 맞는 색깔 중에서도 더욱 잘 어울리는 색/약간 아쉬운 색을 feedback 해주신다. 
 
여기서 좋았던 점은, 내가 입고 싶은 색깔을 입을 때 어떤 식으로 옷을 입거나 매칭을 해야 더 잘어울릴 수 있는 지 알려주신다. 아예 피해야할 색깔이 아니라면, 내가 원하는 이미지를 내기 위한 색의 옷을 입을 때에는 목 부분을 넓게 (V 라인 혹은 U라인) 해서 입는 등의 피드백을 해주신다. 
 


WHEN?

그렇다면 이걸 언제 받는 것이 좋을까?

 
개인적으로 이건  나의 이미지를 알고 싶거나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을 때 받는 게 좋을 것 같다. 내가 생각한 이미지대로 내가 꾸며지지 않을 때, 그 원인을 파악하고 싶을 때 나는 도움이 많이 되었다. 그리고 나에 대해 알고 싶을 때 받아보는 것 역시 도움이 많이 되었다고 느낀다. 
 

 
 
이걸 받고 나서 드는 생각은, 
이제 도전해보지 못한 옷들도 도전해보고 싶다라는 것을 느꼈고, 원하는 이미지를 얻기 위해서 세세한 포인트 들에 신경을 많이 써서 나와 잘 어울릴 수 있도록 신경을 많이 써야겠다고 느꼈던 것 같다.  사실 옷을 사는 것을 귀찮아 했기 때문에 항상 돈을 써도 100% 만족하지 못했는데, 이런 세세한 포인트들을 신경쓰지 못했기 때문이란 사실이 큰 것 같다. 
 
다시 한 번 나의 인생에 다양한 색깔과 세세함을 넣어보자고 다짐하게 된 날이다. 

728x90
반응형